이태원 클라쓰로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은 광진 작가의 네이버 웹툰 홀리데이가 6월 20일 52화를 끝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전작에 대한 기대가 컸던 것인지 시작은 이태원 클라쓰 못지않은 임팩트가 있었지만, 중반부 이후 힘을 전혀 쓰지 못한 채 초라하게 마무리가 된 홀리데이에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웹툰 홀리데이 보는 법
웹툰 홀리데이 추천 이유
- 이태원 클라쓰라는 전작에 비해 초라한 성적과 마무리지만 도입부와 스토리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중후반부 이후의 힘이 실리지 않아서 아쉽지만, 충분히 볼만한 웹툰입니다.
- 실제 전 세계적으로 지구 온난화의 문제는 심각해져 가지만 실질적으로 피부로 와닿지 않은 문제점을 인식시킨다는 점에서 메시지가 있는 웹툰으로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고 어떤 문제점을 해결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만들어줍니다.
홀리데이 줄거리
남들과는 다른 천재 소년인 주인공 강마루. 전 세계 산업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지구의 온도는 날이 갈수록 높아져만 가고 앞으로 지구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음을 알고 멸망이 올 것이란 걸 알지만 세상 사람들은 관심이 없는 것에 아쉬움과 경멸의 시선을 가지고 살고 있다. 그런 그의 눈에 들어온 한 소녀인 임소라. 아버지의 학대 속에 하루하루를 살아가지만 더는 버틸 수 없음을 깨닫고 아버지를 살인하게 되고 그런 그녀를 위해 강마루는 한 가지 큰 결심을 하게 된다. 오롯이 그녀만을 위해 살겠다고 그녀의 행복만을 위해 살겠다고 말이다.
단순히 지구의 멸망만을 예측한 것이 아닌 전 세계 무엇이든 손가락 하나로 해킹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천재 소년 강마루는 지구의 멸망을 막고 그녀의 행복을 위해 프로젝트 홀리데이를 실행하고자 한다. 지구의 인구 절반을 죽여야 하는 극단적인 프로젝트 홀리데이는 사람들을 공포를 내몰게 되고 어린 나이에 한 사람을 위해 홀리데이를 실행하는 강마루는 그의 선택이 옳은 것인지 잘못된 것인지에 대한 판단보다 오롯이 임소라의 행복만을 생각한다.
전 세계 수장들이 모인 자리에서 본인의 힘을 과시하고 전 세계 인류의 정점에 선 강마루를 막기 위해 국가 정보요원이 나서게 된다. 과연 그들을 기다리고 있는 결말은 어떤 것일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프로젝트 홀리데이가 실행된다.
홀리데이 개인적인 관점포인트
- 천재 소년 강마루가 가진 천재성이 과연 홀리데이라는 프로젝트만으로 시작하고 끝이 날지 또 다른 능력을 선보일지 기대가 되는 마음으로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천재라는 키워드로 드라마 장르의 홀리데이가 과연 로맨스 신파의 연출을 어떻게 화려하게 마무리 지을지 기대하는 마음으로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과연 홀리데이라는 프로젝트로 지구 인구의 절반을 날려버리는 선택이 옳은 것인지 작가의 최초 의도는 무엇이었는지 함께 생각해 본다면 매우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홀리데이 아쉬운점
- 전작에 대한 기대치가 너무 컸던 것일까? 드라마까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한 이태원 클라쓰를 생각하자면 반도 안 되는 작품성이 매우 아쉽다.
- 시작은 정말 좋았으나 댓글에서 보이는 중간에 작가가 바뀐 건 아닙니까 하는 반응은 저 역시도 동감하는 부분입니다. 좋은 재료를 가지고 시작했으나 마무리가 된 음식은 솔직히 전혀 먹지 못할 수준의 음식이 되어버린 것이 아쉬웠습니다.
- 웹툰이라는 것이 당연히 가상의 내용이고 어느 정도 허구의 내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현실과는 아주 다르겠지만, 천재 소년인 강마루가 전 세계의 정점에 이르게 되는 인물임에도 불구하고 그저 일반인인 국방부 요원에게 저지당하고 강마루 외에 물론 천재가 존재한다는 것 또한 이해가 가지만 홀리데이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아무도 저지를 못하고 있다가 갑자기 등장한 국정원 요원의 해킹 한 번으로 무력화가 되는 점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한줄평 및 항목별 평점
끝까지 볼 생각은 하지 말고 중반까지만 보고 무한휴재라고 생각해라.
- 그림체 ★★★ 별 3/5
- 스토리 ★★ 별 1/5
홀리데이 작가의 근본 추천작
광진 작가에게 실망하신 분은 다음 웹툰의 완결작인 이태원 클라쓰를 꼭 보시길 추천해 드리며 드라마 또한 너무나 잘 만들어졌기에 웹툰과 드라마 모두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라마의 경우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블로그 내 추천웹툰
사공은주, 경비실에서 안내방송 드립니다, 이번생도 잘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