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생도 잘 부탁해는 최근 웹툰 시장의 트렌드는 지난 생을 기억하는 회귀물인 판타지 장르로 기본적으로 남성들이 좋아하는 액션 장르가 주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의 경우는 지난 생을 기억하며 계속해서 삶을 반복하는 반지음과 그런 그녀의 반복되는 삶을 멈추게 만드는 반서하의 이야기입니다. 최근에 드라마로 방영이 시작되며 한번 더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한 웹툰 ‘이생잘’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해 드리며 바로 리뷰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웹툰 이번생도 잘 부탁해 보는 법
이번생도 잘 부탁해 추천 이유
- 이번생도 잘 부탁해는 최근 액션은 남자 로맨스는 여자라는 공식을 깨주듯이 그냥 잘 만든 웹툰은 남녀 상관없이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최대의 유희 거리인 것 같습니다. 이생부의 경우 남자들이 환장하는 회귀물과 로맨스 판타지를 적절히 잘 섞은 내용으로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 스토리에 완전 찰떡으로 그려진 그림체는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감이 극에 달하게 만듭니다. 주인공 반지음의 작화로 인해 더욱 웹툰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게 됩니다.
- 계속해서 던져지는 떡밥으로 궁금증을 유발하게 하고 적절하게 떡밥을 풀어가는 페이스 조절을 굉장히 잘한 웹툰이라고 생각해서 100화가 넘는 긴 회차가 절대 길다고 느껴지지 않고 한 번에 쭈욱 읽히는 웹툰입니다.
줄거리
이번생도 잘부탁해. 전생을 기억하는 삶은 어떨까? 한두 번이 아닌 매번 죽임을 당해도 환생해버리는 삶이 지루해져 버린 주인공 반지음은 언제나와 같이 18회의 환생을 통해 18회차의 삶을 살게 된다. 삶에 대해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한 주인공 반지음에게 불현듯 다가온 어린 소년 문서하로 인해 삶에 대해 조금은 재미를 느끼기 시작한 반지음.
그렇게 문서하에게 생긴 관심과 애정을 시기하듯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인해 주인공 반지음의 18회차 삶도 끝이 나게 된다. 서하에게 다음을 약속하며 19회차의 삶을 시작한 반지음은 서하에게 다가가기 위한 삶을 살기 시작한다.
반지음은 19회차의 삶에서 문서하를 다시 만나게 되고 문서하는 저돌적인 반지음을 의식적으로는 밀어내지만 계속해서 관심이 가고 생각이 난다. 19회차 반지음의 최대 강적은 18회차 반지음? 이렇게 시작된 둘의 아슬아슬한 로맨스와 드디어 이 지긋지긋한 환생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는 지난 생의 지인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환생을 끝내기 위해서는 한가지 결심을 해야 하는데. 과연 반지음의 선택은?
개인적인 관점포인트
- 이번생도 잘 부탁해는 환생을 끝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는 반지음이 과연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만들어주는 내용으로 단순 환생으로 인한 로맨스가 아닌 반지음의 환생에 대한 비밀이 풀리는 것이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환생의 법칙과 이유에 대해 단순히 이유 없이 지나가는 것이 아닌 하나의 큰 줄기로 내용을 새로운 국면으로 맞이하게 됩니다.
- 주인공 반지음과 문서하의 관계가 느린 듯 천천히 쌓아가는 점이 굉장히 흥미롭습니다. 밀어내면 할수록 다가가는 반지음이 내심 싫지만은 않은, 문서하의 반응을 살피는 것 또한 볼만한 요소인 것 같습니다. 구독자들 또한 이러한 점이 전혀 루즈하지 않고 오히려 생각보다 빠르게 느껴져서 신선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아쉬운 점
- 18회차의 인생을 사는 동안 삶에 지루함을 느낀 반지음이 문서하에게 관심이 생긴 부분이 너무 뜬금없었다는 생각이 조금 들었다. 좀 더 임팩트 있는 에피소드가 있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 문서하가 당한 교통사고가 굉장히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내용인 만큼 교통사고에 대한 범인과 사건의 경위가 조금 더 임팩트 있었으면 좋겠다고생각하지만 비교적 약하고 가볍게 지나가서 아쉬웠다.
- 매회 환생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게 되는 주인공 반지음이 양쪽의 성별을 모두 지닌 채로 환생을 반복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정체성이 괜찮나? 라는 개인적인 의문을 품게했습니다. 그런 제 생각을 아는지 구독자들 또한 남자로 환생하면 어떻게 되는 거지? 라는 식의 드립을 만들어 내기도 했습니다.
한줄평 및 항목별 평점
여자들이 보는 만화라고 지나치지 말고 꼭 봐라 후회하지 않는다.
- 그림체 ★★★★★ 별 5/5
- 스토리 ★★★★★ 별 5/5
함께 보면 좋은 웹툰 추천작
환생은 아니지만 지난 생의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는 내용의 웹툰 ‘내 남편과 결혼해줘‘ 네이버에서 연재했던 웹툰으로 굉장히 인상 깊게 보았으니 꼭 한번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