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블로그 현실적인 수익인증

오늘은 애드센스 블로그로 월 천만원을 달성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현실적인 수익인증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가 정답은 아니기에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하루 한시간, 혹은 두시간 씩 월 천이라는 단어에 현혹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하는 글이며 꾸준함이 정답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현실 수익인증 썸네일

애드센스 블로그

애드센스 블로그란 블로그를 통해 글쓰기를 한 후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개제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을 말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카카오 플랫폼인 티스토리와 제작형 웹사이트인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말합니다.

티스토리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하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블로그로서 카카오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플랫폼입니다. 기본적으로 최적화된 블로그라는 전재하에 다음 노출이 잘되는 장점으로 인해 비교적 초반에 수익이 잘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할 때 가장 좋은 플랫폼으로 추천드립니다.

1개 이상의 글을 개재한 후 1달 혹은 그 이상 일정 시간이 흐르게 되면 최적화 블로그가 되어 비교적 손쉽게 어떤 글을 써도 최상단에 걸리게 되기 때문에 비교적 트래픽을 모으는데 유리합니다.

내 블로그의 최적화 확인 방법은 다음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joro.tistory.com 이라면 주소를 그대로 입력 혹은 앞에 site:sajoro.tistory.com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주소 입력후 블로그 검색이 된다면 최적화, 그렇지 않다면 아직 최적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시면 자연스럽게 최적화가 되실겁니다.

워드프레스

최근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사고로 인해 장시간 서버가 다운되어 블로그를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수입에 타격을 입고 난 후 많은 사람들이 이주하게 된 블로그 플랫폼인 워드프레스입니다.

화재사건과 최근 자채광고 시스템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워드프레스는 제작형 웹사이트 형식의 플랫폼으로 블로그만이 아닌 실제 원하는 모든 방향의 사이트로 제작이 가능한 곳입니다.

티스토리에 비해 입문 난이도가 살짝 높은 관계로 아직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진 않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너무나 유명한 웹사이트형식의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고,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기 때문에 시작하는 방법 및 운영하는 방법의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정보가 있을 때 검색을 통해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이 바로 블로그 입니다. 맛집 혹은 생활 정보와 같은 것을 검색한 후 일정 사이트를 들어가기 보다는 블로그를 통해 확인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블로그 광고 형태

다음과 같이 블로그에 들어가시게 되면 일정하게 광고가 달려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가 개제가 된 후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자신에게 필요, 혹은 흥미가 가는 광고로 판단되어 클릭을 하게 되면 그 행위로 인해 일정한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번다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개제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제시한 일종의 테스트를 통과하여 내 블로그가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아야 하고 그 이후 광고 개제가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버는 방법 2가지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 쉽게 받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필수용어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게 되면 알아야 하는 필수용어 몇가지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용어
  1. 페이지뷰 : 방문자로 인해 발생하는 조회수를 뜻합니다. 1명의 방문자가 3개의 글을 봤을 경우 페이지뷰는 3이 되겠습니다.
  2. 페이지 RPM : 페이지뷰 1,000 개 당 발생하는 수익을 뜻합니다. (EX : RPM : 57.10 이라면 페이지뷰 1000에 수익은 57.10이 되겠습니다.)
  3. 노출수 : 광고가 노출된 빈도수를 말합니다.
  4. CPC : 클릭으로 인해 발생하는 광고 단가를 말합니다.
  5. CTR : 페이지뷰에 따른 클릭수를 통해 보는 광고 클릭률 퍼센트 입니다. (EX : 클릭 10 / 페이지뷰 130 X 100 = 7.69%가 되겠습니다.)
  6. CPM : 광고 노출 1,000건에 대한 수익입니다. (2024년을 기점으로 지켜봐야할 지표입니다. 현재는 크게 수익에 의미는 없습니다.)

수익인증

저는 총 3개의 블로그를 운영중에 있으며 5월에 티스토리를 시작으로 7월에 워드프레스 추가 개설, 8월에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경우 7월 말에 받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수익은 8월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티스토리 수익
두번째 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수익인증

많지는 않지만 나름 우상향 중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글의 갯수는 첫번째 블로그의 경우 115개, 워드프레스는 53개, 두번째 티스토리의 경우 32개입니다. 12월이 되면서 두번째 티스토리의 수익이 나름 폭발하면서 32개의 적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28일 현재 월 수익 100달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전까지 워드프레스의 경우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 하였고 (주제 선정 및 기타 등등의 이유로 수익이 없었습니다.) 두번째 티스토리의 경우 나름 그동안 쌓인 지식과 노하우로 인해 좋은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첫번째 티스토리의 경우 구글 노출이 되지 않는 일종의 저품 현상으로 다음, 네이버 노출로만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며 첫번째 블로그이기 때문에 애정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결론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말은 꾸준히 글쓰기를 하신다면 수익은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대단하신 분들도 많고 오히려 저보다 글이 많음에도 수익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고 다양한 케이스가 존재하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포기하지 않기 위해 의지를 다지기 위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마치며

애드센스란 것이 하루아침에 엄청난 수익이 생기기도 오랜시간 0.1달러 0.2달러의 벗어날 수 없는 챗바퀴를 돌아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더 대단한 분들이 많지만 저의 경우도 운이 좋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나름 여러가지 시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세번째 블로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올해가 마무리 되지 않았지만 이대로 간다면 12월에는 약 200달러의 수익이 발생하여 5월부터 시작한 8개월간의 애드센스 수익은 대략 330달러고 마무리가 될 것 같습니다.

시작만 하면 월 천을 벌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에 좌절도 많이 했지만 다가오는 2024년에는 조금 더 꾸준하게 글쓰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글쓰기 하셔서 본업 이외에 자면서도 수익이 생기는 패시브 인컴,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